•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키움증권 유튜브, 올해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 발표

'이진우의 마켓리더' 내 '경제위기론 우려와 실체', 조회수·좋아요 1위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12.10 11:38:13

[프라임경제] 키움증권(039490, 대표이사 이현)이 2019년 한 해 가장 많이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했다.

키움증권이 2019년 한 해 가장 많이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을 발표했다. 그 주인공은 6월3일 '이진우의 마켓리더'의 '경제위기론, 우려와 실체'로,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출연해 3만3000건 조회수와 535건 좋아요를 나타내고 있다. ⓒ 키움증권


해당 영상은 지난 6월3일 '이진우의 마켓리더'의 '경제위기론, 우려와 실체'로,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출연해 3만3000건 조회수와 535건 좋아요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4월 론칭한 '이진우의 마켓리더'는 외부 경제전문가과 함께 국내외 금융시장 이슈를 진단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순으로 살펴보면 '서상영의 시황·투자(마감)전략'이 누적 60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이진우의 마켓리더'가 누적 39만건으로 집계 됐다.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서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시황·이슈분석 △국내외 투자전략 △주린이 시리즈 등 하루 10개 내외 콘텐츠를 꾸준히 서비스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외신뉴스를 정리해주는 '외신통통' △미국주식 직접투자 노하우를 알려주는 '미주알고(go)주알' 등 신규 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콘텐츠팀 관계자는 "최근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으로 인한 주식 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 개인투자자들 시장대응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개인투자자들의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정보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지난 9일 기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5만7000여명, 콘텐츠 7300여개를 기록 중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